본문 바로가기
SNS 머니

수익형 블로그 1일 1포스팅 쉬워지는 마인드 세팅 2가지

by richzorba 2022. 1. 31.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모둔 분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꾸준히 포스팅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1일 1포스팅 너무 어려워요

 

꾸준히 쓰려고는 하는데 시간은 없고, 또 매일 쓰자니 소재도 잘 안 떠오르고, 글 ㅏ나 쓰는데 2,3시간은 족히 걸리는 이런 고생을 대체 얼마나 오래 해야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로 조그만 수익이라도 좀 맛볼 수 있을지 눈앞이 캄캄하고.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마 이런 고민들 누구나 한번쯤 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1일 1포를 꾸준히, 쉽게 할 수 있는 마음가짐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거창한 주제에 욕심내지 말자

글을 쓸때 가장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소재입니다.
검색량이 많거나 사람들의 유입을 많이 끌어들이는 키워드로 가능하면 최대한 글 하나만으로 좋은 결과를 내보려고 애를 쓰곤 합니다.

하지만 좋은 저제를 찾으려고 욕심을 내다보면 경험상 금방 지치고 자꾸만 유입에 집착하게 되더라구요.
더 큰 문지는 그러다 신경쓸 게 많아져서 자칫 블로그 운영의 의욕 자체를 잃을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거창하고 효과적인 주제에 너무 신경쓰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신의 일상이 곧 소재다!

1일 포스팅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일상의 경험을 소재로 삼기'입니다.

자신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야는 아무래도 평소에 자기가 관심있게 찾아보거나 자신이 잘 아는 분야이기 쉽습니다.
그러면 그 분야에서 자신이 평소에 검색해본 주제나 직접 겪은 경험을 키워드 삼아 글울 발행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처음에 글을 쓰다보면 내 일상에서 찾아낸 소재로는 왠지 별볼일 없고 사람들이 관심 갖지 않을 것 같이 느끼곤 합니다.
그래서 굳이 따로 시간을 들여서 키워드마스터, 블랙키위 등의 사이트에 들어가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찾아보고, 또 그 키워드에 관련된 조사를 하고, 자기가 잘 알지도 못하는 주재로 새로 글을 쓰곤 하지요.

하지만 그렇게 되면 금방 지쳐서 꾸준히 포스팅을 하는 게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기막힌 키워드를 찾은 겻보다 더 중요한 것은 꾸준히 글을 쓸 수 있는 근육을 기르는 것입니다.

자신이 일상에서 접하고 경험하는 것들을 소재로 글을 쓰면 훨씬 글쓰기도 쉽고,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글쓰는 것이 한결 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점차 글쓰기 근육을 늘려나가면서 조금씩 효과적인 키워드들을 하나씩 찾아가는 게 처음부터 욕심을 부리는 것보다 장기적으로 블로그 운영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했던 키워드로 유입이 될 수 있다

다양한 소재로 글을 쓰다보면 자신이 예상하지 않았던 부분에서 사람들이 유입되는 경우들이 자주 있습니다.

그런 식으로 내가 썼던 글에서 예기치 않게 많은 사람들이 검색한 키워드나 검색어를 찾게 되면, 이번엔 그 검색어를 주제로 글을 작성합니다.
그렇게 글을 쌓아가다보면 결국 자신만의 효과적인 키워드에 대한 데이터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면 어느새 글 쑬 소재나 키워드가 없어서 고민이라는 걱정은 서서히 사라져가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실 거에요.

 

장기적인 시야와 여유로운 호흡으로 쓸 것  

두 번째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엔 장기적인 호흡과 여유가 필수적입니다.

하루에 몇만명씩 들어오는 파워 블로그나 인플루언서들을 보면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 조회수가 폭발저으로 늘어나 금방 부자가 된 것 같아보입니다.

하지만 그들도 뒷편에서는 치밀한 분석과 매일 시간과 에너지를 들여 글을 써왔던 노력이 있었습니다.

꾸준하게 안정적으로 유입이 되고,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기까지는 많은 시행착오와 경험, 훈련이 필요합니다. 
그런 훈련 없이 어떤 비법이나 지름길로 순식간에 파워블로거가 되는 것은 결코 불가능합니다.

매일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할 수 있으려면 처음부터 조급하게 빨리 성장하려는 생각을 버리고 여유로운 호흡으로 느긋한 마음으로 글을 쓰는 마인드가 그 어떤 테크닉보다 중요합니다.

꾸준함이 무조건 승리한다!

SNS 플랫폼에서 검색 상위에 오르기 위해 가장 중요한 조건 중 하나는 바로 '꾸준한 컨텐츠 업로드'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씨랭크(C-Rank) 로직이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알고리즘에서는 그 채널이 꾸준하게 컨텐츠를 만들수록 전문성이 있고, 플랫폼 생태계에 더 많이 기여한다고 보고 그러한 채널들에 많은 점수를 줍니다.
당연히 그런 채널들을 더 상위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켜주죠.

이처럼 꾸준함은 단순히 중요한 미덕일 뿐 아니라 SNS에서 성공하기 위해 현실적으로 매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지금 노출이 잘 되지 않는다고 실망하지 않고, 차근차근 글을 써나가다보면 어느 순간 점점 조회수와 유입이 늘어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폴키호테를 팔로우해주세요!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 | 밴드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수익형 블로그 네이버 vs 티스토리 장단점 전격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개인 블로그의 양대산맥이라 할 수 있는 네이버와 티스토리 두 블로그의 장단점에 대해서 비교해보고, 개인에 따라 어떤 블로그가 잘 맞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ichzorba.tistory.com

 

 

카카오뷰 보드 만들 때 핵심 포인트 3가지

오늘은 카카오뷰에서 보드 발행할 때 신경써야할 중요한 꿀팁 포인트들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에서 얼마 전 새롭게 출시한 서비스인 카카오뷰. 힘들게 자기가 컨텐

richzorb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