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머니

카카오뷰 보드 만들 때 핵심 포인트 3가지

by richzorba 2022. 1. 5.

오늘은 카카오뷰에서 보드 발행할 때 신경써야할 중요한 꿀팁 포인트들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에서 얼마 전 새롭게 출시한 서비스인 카카오뷰.
힘들게 자기가 컨텐츠 하나하나 만들 필요없이 인터넷 상의 수많은 컨텐츠 중에서 좋은 것들만 골라서 내 보드로 발행만 하면 되고, 그걸로 수익까지 얻을 수 있는 정말 훌륭한 SNS 콘텐츠 방식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카카오뷰 수익 너무 쉬운 이유 | 수익 창출 3가지 방법 정리

오늘은 최근 새롭게 출시된 카카오뷰 채널과 보드를 활용하여 수익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젠 그야말로 SNS 춘추전국시대라 할 만큼 다양한 SNS 매체들이 너무나 많이 있죠.

richzorba.tistory.com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보드를 발행할 때 중요한 핵심 요소들을 좀더 명확하게 알게 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뷰 채널과 보드 5분만에 만드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뷰 채널 보드 5분만에 만드는 법 | 브런치, 티스토리 계정 연동하기

지난번 카카오뷰 수익 창출하는 법 포스팅 실전편으로 오늘은 카카오뷰 채널을 만들고, 보드 발행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뷰 수익내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

richzorba.tistory.com


목차
1. 썸네일 사진
2. 보드 제목
3. 꾸준함

썸네일 사진

첫번째로 카뷰 보드 발행 시 중요한 부분은 바로 썸네일입니다. 

카카오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찰나의 시선 사로잡기'입니다. 

카카오뷰에서 보드를 스크롤해서 넘기는 속도는 그야말로 순식간인데요.
거기서 그 찰나의 순간에 사람들이 자기 보드로 들어오게 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사람들의 시선을 확 끄는 이미지입니다. 

여러분들이 유튜브를 보다가 나도 모르게 클릭하는 영상들을 떠올려보세요. 

대부분 썸네일 사진이 굉장히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거나 관심을 끄는 이미지였었지 않나요?

푸드, 맛집 분야 보드라면 누가 봐도 먹음직스럽게 생긴 음식 사진,
여행 보드라면 눈길을 확 끄는 아름다운 여행지 사진,
IT 분야라면 당장 구매하고 싶게 만들게 찍은 기기 사진
등등 멋진 썸네일 사진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데에 필수! 요소입니다^^

 

보드 제목

다음으로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보드의 제목입니다. 

사실 저는 썸네일 사진보다도 보드 제목의 중요성이 훨씬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썸네일 이미지도 중요하긴 하지만, 보드의 특성상 이미지 크기가 작아서 눈에 띄지 않을 가능성도 있거든요. 
그에 반해 보드 제목은 보드의 가장 위쪽에 큼지막하게 올라와있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부분입니다. 

카카오뷰는 말하자면 내가 직접 편집장이 되어 발행하는 일종의 신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신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단연 헤드라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창의적인 문구의 보드 제목 짓기에 조금 더 정성을 들여보세요. 
노출 수나 클릭 수가 훨씬 늘어나는 것을 경험하실 거에요^^

꾸준함

세번째 카뷰 보드 발행할 때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꾸준함입니다. 

아마 모든 분들이 이미 다 중요하다고 익히 인정하는 부분일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은^^

어떤 SNS 플랫폼이든지 꾸준함은 폭발적인 성장의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입니다. 

어떤 유튜버를 봐도, 인스타를 봐도, 블로거들을 봐도 드문드문 가끔씩 자기가 올리고 싶을 때 올려서 성공한 사람들은 없습니다. 

매일, 매주, 매월 꾸준하게 새로운 컨텐츠를 올리고, 부족한 점들을 보완해서 개선하는 사람들이 100만 유튜버가 되고 파워블로거가 되고 인스타 셀럽이 됩니다. 
카카오뷰에서도 이 공식은 변하지 않습니다! 

혹시 매일 꾸준하게 하는 게 부담이 되신다면 너무 힘주고 의무적으로 하기보다는, 
평상시 심심할 때, 쉬는 시간에 가볍게 웹서핑하다가 우연히 좋은 컨텐츠를 발견하면 그때마다 하나씩 부담없이 발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렇게 조금씩 하다보면 어느새 습관이 붙을 수 있거든요. 

또 그 정도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게 카카오뷰 보드의 매력이니까요!

스크롤을 멈췄던 보드들을 되돌아보자

이렇게 오늘은 카카오뷰 보드를 만들 때 신경써야 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요점별로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부분들 말고도 이제부터 카카오뷰를 둘러보실 때 자신이 스크롤을 멈추는 보드는 어떤 요소 때문에 그렇게 하게 되었는지 한번씩 스스로를 돌아보는 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그래서 그렇게 눈길을 끄는 요소에 초점을 맞춰서 자기 보드를 발행할 때 신경을 써주면서 꾸준하게 발행해나가다보면 점점 더 노출 수도, 클릭 수도 늘어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