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머니

카카오뷰 수익 너무 쉬운 이유 | 수익 창출 3가지 방법 정리

by richzorba 2022. 1. 3.

오늘은 최근 새롭게 출시된 카카오뷰 채널과 보드를 활용하여 수익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젠 그야말로 SNS 춘추전국시대라 할 만큼 다양한 SNS 매체들이 너무나 많이 있죠. 

그리고 맘만 먹으면 이를 잘 활용해서 돈도 벌 수 있는 기회 또한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카카오뷰는 초기 시장인 만큼, 미리 선점하면 얻을 수 있는 이익이 매우 큰 분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뷰 수익 창출이 너무 쉬운 이유

2) 수익 창출 방법 3가지
3) 수익 창출 신청 방법 및 조건

 

카카오뷰 수익 창출이 너무 쉬운 이유

2021년 8월, 카카오뷰 서비스가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카카오뷰 보드 발행을 통한 수익 창출이 공식적으로 가능해졌는데요. 

 

여러분들이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맨 아래쪽 가운데 눈 모양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여러가지 콘텐츠 보드들 보이시죠? 그게 바로 카카오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카카오뷰로 수익 창출하는 방법은 다른 SNS들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너무나 쉽고, 그러면서 무궁무진한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내가 콘텐츠를 직접 생산할 필요없이, 인터넷에 넘쳐나는 다른 사람들의 콘텐츠를 가져다 쓰기만 하면 되기 때문이죠. 

 

카카오뷰를 클릭해 밑으로 내려가다보면 있는 광고 보이시나요?

바로 이 광고를 통해서 보드 창작자들에게 수익이 돌아가게 됩니다. 

우리가 만들어야 하는 것은 바로 이 '카카오뷰 보드'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인터넷의 다양한 컨텐츠들을 링크를 따서 자기가 자기 보드로 발행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런 식으로 보드 하나 만드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빠르면 5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그만큼 보드 콘텐츠 만드는 것도 쉽고 간편하면서, 대한민국 국민의 99%가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서비스인 만큼 수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아주 많습니다. 

 

카카오뷰 채널과 보드 만드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영상 등을 하나 만들려면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까요?

아무리 못해도 1~2시간, 영상 편집은 최소 3~4시간은 잡아야 할 정도로 콘텐츠 하나 만드는 게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에 비해서 내 콘텐츠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콘텐츠까지 활용해서 카카오뷰 보드를 발행하는 것만으로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다면?

얼마나 굉장한 기회인지 이제 조금 감이 오시나요ㅎㅎㅎ

 

타인의 컨텐츠 이용, 저작권에 걸리지 않을까?

아마 인터넷에 있는 타인의 컨텐츠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서 저작권에 걸리지 않나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카카오뷰에서 공식적으로 타인의 콘텐츠를 담을 수 있다고 명시하였고, 보드 발행에 대한 수익은 콘텐츠 생산자가 아닌 보드를 발행한 사람에게 있다고 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카카오뷰 수익 창출 방법 3가지

카카오뷰 수익 창출 세 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첫번째는 바로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입니다.  

쉽게 말해서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내가 보드를 발행하는 큐레이션 활동에 대한 수익인데요.

 

카카오뷰에 들어가서 왼쪽 상단에 보면 My뷰탭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내 채널을 추가해놓으면 My뷰 탭에 제 보드들이 뜨는데요, 거기서 송출되는 광고들을 사람들이 클릭하면 이에 대한 수익이 제게 들어오는 방식입니다. 

 

꾸준히 유익한 콘텐츠들을 모아서 보드로 발행하다보면, 많은 사람들이 유익한 채널이라 생각하고 채널추가 버튼을 눌러줄 거에요. 그러면 나중에는 짭잘한 수익으로 돌아오는 거죠^^

 

2. 콘텐츠 광고수익

카카오뷰 창작센터에서는 카카오 연동 서비스의 콘텐츠를 업로드할 때 또 한번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연동 서비스는 브런치, 티스토리, 카카오tv, 다음뉴스, 콘텐츠뷰 5가지 입니다. 

이 5개 서비스 중 자기가 직접 생산한 콘텐츠를 보드로 발행하게 되면, 보드를 통해서 그 콘텐츠에 들어온 사용자들에 의해서 수익을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이왕이면 카카오 연동 서비스를 활용한다면 카카오뷰 보드 큐레이션 수익 뿐만 아니라 콘텐츠에 대한 수익까지 가져갈 수 있어서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죠?

 

3. 그외 자기 콘텐츠 홍보(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등)

마지막으로 카카오뷰를 통한 수익 창출 방법은 자신의 콘텐츠를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같은 카카오뷰 연동 서비스로 콘텐츠를 다루지 않더라도 네이버 블로그나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은 보드를 통해서 얼마든지 자기 콘텐츠로의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뷰 보드를 잘 키워서 쉽게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다면 거기에 내 콘텐츠 몇개를 그냥 링크 첨부하는 것만으로도 엄청나게 조회수를 늘릴 수 있겠죠?

이를 통해서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나, 유튜브의 애드센스 수익을 추가적으로 기대할 수도 있을 거고요. 

 

이렇게 카카오뷰를 활용한 수익 창출 방법은 정말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뷰 수익 창출 조건

마지막으로 카카오뷰 수익 창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 19세 이상,

누적 친구수 100명 이상,

최근 12개월 기준 발행한 보드 수 10개 이상

여기에 해당될 경우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만 노력하면 왠만하면 쉽게 달성할 수 있는 조건이네요. 

아직 카카오뷰 서비스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 수익 창출 조건이 매우 느슨한 것 같습니다. 

 

뭐든 초기 시장 선점이 중요한 법이죠?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카카오뷰 콘텐츠에 한번 도전해보시면 간단하면서도 매우 훌륭한 부업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뷰 채널과 보드 5분만에 만드는 방법, 그리고 보드 만들 때 중요한 꿀팁 등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