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머니

티스토리 글 작성 꿀팁 : 서식으로 자주 쓰는 문구 저장하는 법

by richzorba 2022. 1. 15.

 

티스토리 글 쉽게 작성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글 쓰기, 꾸준히 하기가 참 쉽지 않죠?

뭐든지 꾸준히 매일 하는 게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오늘은 그래서 서식(템플릿) 만들기를 활용해서 티스토리에서 좀더 쉽게 글쓰는 꿀팁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도 티스토리 서식과 비슷한 기능으로 템플릿을 만들 수 있는데 이것도 나중에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식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

글을 쓰시다보면 항상 똑같이 활용하는 문구나 글, 또는 사진이 있으시죠?

자기 블로그를 홍보하는 내용이라던가, 주식 투자 블로그라면 투자유의 문구 등등 다양하게 있을 거에요. 

 

혹시 글을 쓸 때마다 이런 문구들을 매번 똑같이 작성하고 있으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릴 서식 기능은 바로 '자주 활용하는 문구, 글, 이미지'를 저장해서 글을 쓸때마다 간편하게 불러올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매번 똑같은 내용을 일일이 작성하는 수고를 덜어주어서 블로그에 포스팅할 때 반드시 활용해야 하는 기능입니다!

 

서식 만드는 방법

티스토리에서 서식 템플릿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자기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콘텐츠 - 서식 관리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서식 관리 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 화면에 '서식 만들기'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화면처럼 자기가 만들고 싶은 서식의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자신이 평소에 자주 입력하는 글이나, 블로그를 홍보하는 문구, 혹은 원할 때마다 불러오고 싶은 이미지 파일들을 자유롭게 넣어주시면 되요. 

그리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

 

이제 다시 콘텐츠 - 서식 관리에 들어가보면, 아까 만든 자신의 템플릿이 생성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새로운 글에 서식 불러오기

자 이제 만든 서식을 활용해야겠죠?

새로운 글을 작성하는 화면에서 오른쪽 위 메뉴 아이콘을 클릭해 아래 서식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기가 만든 서식 템플릿들이 보일 텐데, 원하는 서식을 클릭해주면 새 글 화면에 뾰로롱 자기가 아까 만들었던 템플릿의 글과 이미지 내용들이 모두 불러와진답니다!

 

 

어떠신가요?

전혀 어렵지 않죠?

 

간단한 팁이지만 모르고 계신 분들이 있었다면 아마 글 쓸 때 상당히 유용한 팁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템플릿을 활용해서 밑에 있는 문구를 항상 간편하게 넣고 있어요ㅎㅎㅎ

글쓰기를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길 바랍니다!

 

 

폴키호테를 팔로우해주세요!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 | 밴드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뷰 수익 너무 쉬운 이유 | 수익 창출 3가지 방법 정리

오늘은 최근 새롭게 출시된 카카오뷰 채널과 보드를 활용하여 수익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젠 그야말로 SNS 춘추전국시대라 할 만큼 다양한 SNS 매체들이 너무나 많이 있죠.

richzorba.tistory.com

 

 

22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해보고 각각 공모주들에 대해서 몇 가지 주요 청약사항이나 전망 포인트 등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에도 IPO 열품이 과연 계속될

richzorb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