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머니

네이버 블로그 꿀팁 : 템플릿으로 자주 쓰는 문구 저장하기

by richzorba 2022. 1.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템플릿 기능을 활용하여 훨씬 빠르고 효율적으로 글쓰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템플릿이란?

 

저번 포스팅에서 티스토리 서식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 알려드렸었는데요.

 

티스토리 글 작성 꿀팁 : 서식으로 자주 쓰는 문구 저장하자

티스토리 글 쉽게 작성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글 쓰기, 꾸준히 하기가 참 쉽지 않죠? 뭐든지 꾸준히 매일 하는 게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오늘은 그래서 서식(템플릿)

richzorba.tistory.com

 

오늘 소개해드릴 네이버 템플릿도 비슷한 기능으로, 자신이 자주 쓰는 비슷한 문구나 이미지가 있다면 내 템플릿 공간 안에 저장해 쓰고 싶을 때마다 자유롭게 불러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기 블로그를 홍보하는 문구나 이미지를 넣거나, 특정 주제의 글들에 자주 첨부해 넣는 문장이 있는 경우에 템플릿으로 추가해놓으시면 필요할 때마다 쓸 수 있어서 매우 요긴하답니다~!

 

네이버 템플릿 만드는 방법

네이버 템플릿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주의사항 : PC에서만 새 템플릿을 만들 수 있고 모바일에서는 만든 템플릿을 불러오기만 가능합니다.

 

먼저 PC 네이버 블로그에 들어가서 글쓰기에 들어가주세요. 

에디터 화면에서 자기가 템플릿으로 입력하고 싶은 문구나 사진 등을 자유롭게 입력합니다. 

 

 

다 입력하셨으면, 글쓰기 화면 오른쪽 위에 보이는 템플릿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템플릿에는 추천 템플릿, 부분 템플릿, 내 템플릿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여기서 내 템플릿으로 들어가서, '현재 글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자기가 입력한 글이 템플릿으로 추가가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다음번에 블로그에서 글을 새로 작성하실 때, 미리 만들어놓은 내 템플릿들을 클릭하면, 기존에 저장해놓았던 템플릿들을 불러와서 편하게 글을 작성할 수 있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안타깝게도 템플릿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대신 모바일에서 새로 글을 쓸 때 메뉴 - 템플릿에 들어가시면 PC에서 만든 템플릿을 불러올 수 있으니 활용하시면 매우 편리할 것 같아요 :)

 

 

블로그 템플릿 활용하는 방법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https://blog.naver.com/qkdnf1210

 

폴키호테's 머니트래블 : 네이버 블로그

여행하며 주식투자하기 / 삶속에서 투자 아이디어 발굴하기 / 디지털노마드로 경제적 자유 이루기

blog.naver.com

 

블로그에서 공모주 청약 관련 글들을 작성할 때, 여러 공모주들을 소개하는 글을 쓸 때마다 공통적으로 쓰게 되는 항목들을 템플릿으로 저장해놓고 사용하곤 합니다. 

 

예를 들면 아래 사진처럼 내가 소개하는 공모주 기업 실적의 항목 이름들만 템플릿으로 불러오거나, 청약 사항 중 자주 언급하는 항목들에 대해서 템플릿으로 불러온다든지 하는 방식으로 말이죠.

 

 

 

작아보이지만, 이런 디테일들을 작성하는 게 은근 블로그 글을 쓰는 데 시간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미리 만들어두는 것과 작성할 때마다 새로 쓰는 것 사이에 시간 차이가 꽤 많이 나더라구요.

 

이런 식으로 특정한 주제나 테마의 글을 쓸 때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형식이나 항목들을 템플릿으로 저장해놓고 한번에 불러와 활용하시면 글쓰기 효율이 훨씬 많이 올라갈 거에요 :)

 

오늘 글이 포스팅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폴키호테를 팔로우해주세요!
인스타그램 | 트위터 | 페이스북 | 밴드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티스토리 글 작성 꿀팁 : 서식으로 자주 쓰는 문구 저장하자

티스토리 글 쉽게 작성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글 쓰기, 꾸준히 하기가 참 쉽지 않죠? 뭐든지 꾸준히 매일 하는 게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오늘은 그래서 서식(템플릿)

richzorba.tistory.com

 

댓글